아산원협, 동계 정지전정교육 실시 … 소독 철저
아산원협, 동계 정지전정교육 실시 … 소독 철저
  • 윤소희
  • 승인 2021.12.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확산예방 마스크 3만5천장 지원도 함께
구본권 아산원협 조합장이 지난 10일 실시한 동계 배 정지전정교육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구본권 아산원협 조합장이 지난 10일 실시한 동계 배 정지전정교육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은 풍요로운 내년 농사 준비를 위해 조합원 대상 동계 정지전정교육을 실시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제4차 마스크 지원을 진행했다.

아산원협은 최근 조합원들을 위해 전남대학교 원예생명공학과 이상현 교수를 초빙해 동계 정지전정교육을 진행했다. 

방역수칙 준수 하에 아산시를 두 지역으로 구분해 오전과 오후에 걸쳐 2차례 교육을 실시했으며, 과수화상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과원 입장 시 알코올 소독을 철저히 마친 후 입장했다. 

뿐만 아니라, 아산원협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조합원을 대상으로 35,000장의 마스크를 지원하며, 이번 제4차 마스크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구본권 조합장은 “동계 정지전정은 내년 농사에 앞서 나무를 돌보는 아주 중요한 작업이고 착과량 및 수확량, 수형 결정과 직결되므로 더욱 신경 써서 교육을 준비했다”며 “초청한 이상현 교수님이 설명도 잘해주시고 질문사항에 대해 정확히 답해주셔서 원활하게 교육이 진행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조합원님들께서 교육을 마친 후 감사하다고 말씀해주시니 관련 교육들을 더욱 알차게 준비해 모두 원활한 영농활동을 이루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코로나19에 경각심을 갖고 더욱 철저한 감염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해나간다면 비온 뒤 땅이 굳듯이 우리도 더욱 단단해지고 이 상황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원협은 동계마다 정지전정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농가 컨설팅교육 등 다양한 교육 추진에 힘쓰고 있다. 

또한, 2020년 3월 마스크 1차 지원을 시작으로 2020년 8월, 2021년 3월, 그리고 이번까지 총 4번 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