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물가대책 TF
더불어민주당 물가대책 TF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5.07.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온라인도매시장 방문 … 유통 혁신 지원방안 모색
더불어민주당 물가대책TF 현장방문 간담회 전경
더불어민주당 물가대책TF 현장방문 간담회 전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16일 서울 aT센터에서 더불어민주당 물가대책TF(위원장 유동수 의원)와 간담회를 열고, 농수산물 유통 현황과 가격 안정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농산물 가격 변동성이 커지는 가운데, 디지털 기반 유통 혁신을 통해 농산물 가격 안정과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유통 구조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병기 원내대표와 유동수 위원장을 비롯한 TF 위원들은 aT가 운영하는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상황실을 찾아 운영 현황과 거래 시스템을 점검했다. 이어 온라인도매시장이 향후 중장기적인 물가 안정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간담회를 마친 유동수 위원장은 “온라인도매시장은 농수산물 유통 분야의 효율성과 공공성을 동시에 실현한 혁신 사례”라며, “정부와 국회가 협력해 유통 구조 개선과 물가 안정, 농가소득 증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함께 이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형석 농식품부 차관은 “국민 먹거리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서는 중장기적으로 농산물 생산과 유통구조 개선이 필수적인 과제”라며, “농식품부는 생육 관리 중심의 적정 생산·공급기반을 확충하는 한편, 온라인도매시장을 중심으로 농산물 유통구조를 대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문표 aT 사장은 “디지털 유통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물가 안정과 농가 소득 보전을 통해 생산자, 소비자, 유통인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새로운 유통 생태계 조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김창수 funnyfarm52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