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살포기 이용 간편하게 제초 … 대농가 희소식
동부팜한농(대표이사 최석원)이 편의성을 강화한 이앙전처리제 ‘써레풀 유제’를 출시했다. 써레풀 유제는 최근 사용이 늘고 있는 트랙터 부착형 자동살포기에 적용 가능한 제초제다. 자동살포기를 이용해 노즐 막힘 우려 없이 논잡초를 방제할 수 있어 수도농가의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
일년생잡초에 효과적인 펜트라자마이드와 프레틸라클로르의 혼합제로 피, 물달개비, 여뀌바늘, 가막사리, 자귀풀의 방제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저항성 피에 대한 효과가 탁월하며 약효도 오래 지속된다. 벼에 안전성이 높아 흑미, 찰벼 등 벼 품종에 관계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약제처리 후 이틀 정도가 지나면 본답에 모판을 담가둘 수 있어 대농에게 유용하다. 써레질 직후 흙탕물에서도 안정적인 약효를 기대할 수 있다.
동부팜한농 관계자는 “잡초는 30~60일간 지속적으로 발생하므로 1회 처리로 완전히 방제하기 어렵다”며 “저항성잡초에 효과가 우수한 이앙전처리제와 초중기제초제를 일정한 간격을 두고 2회 이상 처리하는 체계처리가 필수”라고 당부했다. (제품상담:1644-0901)
토양개량·작물생육 ‘뽀빠이입제’
(주)카프코 고급영양제 균형 배합

(주)카프코(http://www. fertilizer-kafko.com)는 고품질 다수확을 최우선과제로 설정하면서 연작장애, 염류집적, 양분과잉으로 각종 생리장애 및 병충해가 발생하는 최근 농업상황에서 작물 생육증진과 토양상태 개선이라는 두 가지 기치아래 환경 친화적인 농업자재(공시번호 : 공시-4-1106)인 ‘뽀빠이입제’를 개발했다.
‘뽀빠이입제’는 작물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액, 질석, 맥반석, 석회, 활성탄 등이 균형 있게 배합됐다. 입제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매우 빠른 속도로 직접 흡수할 수 있어 강한 속효성을 나타내며 이는 작물에 대한 빠른 원기회복과 생육촉진, 식물활성 증진을 통한 당 함량증가, 착색 및 과실성숙을 촉진한다.
신진대사 촉진을 통한 장애저항과 건전생육에도 효과적이다. 입제에 함유된 다양한 광물질들은 영양효소의 흡착과 용출로 양분균형을 유지하며, 이온교환을 통해 pH를 중화하고 유해가스나 중금속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경감하는 한편, 각종 천연영양소의 공급과 천연 규산 등을 근권에 직접 공급하는 작용을 한다.
뿐만 아니라, 토양의 근권에 존재하는 유용미생물과 병원균의 발생을 억재하는 길항균의 서식에 필요한 환경과 먹이를 제공해 작물재배를 위한 최적의 미생물상을 형성한다. 이로 인해 토양의 통기성이 좋아지며 토양의 활력을 촉진한다.
시중 일반 영양제나 유기비료와는 전혀 다른 전 작물, 전 기작에 사용이 가능한 최고급 기능성 전천후 비료로써 기비, 영양제, 추비 역할에 모두 적합한 자재다. 연락처 043-732-0004.
/이경한 기자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