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 수원농생명과학고
FACT - 수원농생명과학고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4.03.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 농업 교실’강의 재능기부 협약체결

▲ 실용화재단과 수원농생명과학고의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장원석 이사장과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강장구 교장은 ‘창조 농업 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지난달 26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실용화 홀에서 개최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업분야의 박사급 인력 외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 기술가치 평가사 등 풍부한 인적자원과 다양한 재능기부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농업인 양성에 기여 하고자 ‘창조 농업 교실’을 기획했다.
수원농생명고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 진로선택 분야를 시작으로 농업기술 사업화 분야, 종자관련 분야, 농자재분야 등 취업 시기, 계절별 특성 등을 감안해 23개 강좌를 개설하기로 했다.
특히, 농산업분야의 창업방법, 시장개척, 마케팅 등 다양한 사례중심의 강의내용이 구성되어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도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당초 강의 재능기부는 ‘방과 후 학교’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수원농생명고는 강의내용이 충실하고 학생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방침을 바꿔 정규과목으로 개설하기로 결정 했다.
농어촌사회공헌 인증기관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이번 ‘창조 농업 교실’경험을 바탕으로 수원지역 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농업계열 학교로 강의기부를 확대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강의기부자 20여명과 수원농생명고 교사 20여명 총 4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주요 관심사항과 고민들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또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2013년부터 시행 중인 농업인 자녀 장학사업과도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