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과학연구 이끌 인재 찾는다
산림과학연구 이끌 인재 찾는다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4.03.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과학원, 연구직 13명 채용

산림과학연구를 통해 건강한 숲과 밝은 미래를 만들고자 했던 청년들에게 희소식을 전한다.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윤영균)은 우리나라 산림과학연구를 이끌어 갈 인재를 채용하고자 오는 3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2014년 연구직 공무원(임업연구사) 채용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산림경제경영, 산림복지연구, 기후변화연구, 산림생태연구, 산림방재연구, 산림수토보전, 산림병해충연구, 재료공학, 화학미생물, 임목육종, 산림유전자원  11개 분야에서 총 1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응시자는 임업연구사 직렬에 해당하는 전공의 석사이상 학위, 자격증, 경력의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특히 면접시험에서는 직무수행계획 발표, 영어 인터뷰와 공직관, 성실성 및 적격성 등을 심층적으로 평가를 받게 된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4월11일 산림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지원과 원상호 과장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미래지향적 산림연구기관으로 도약하는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꿈을 실현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지원과(02-961-2513~5)로 문의하거나 산림청 홈페이지, 안전행정부 나라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또한 채용시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산림청 홈페이지(www. fore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