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훼농협·음성군, 다육식물 판매장 개장
한국화훼농협·음성군, 다육식물 판매장 개장
  • 권성환
  • 승인 2025.03.2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농가 안정적 판로 확보 및 소득 보전
음성화훼유통센터 내 다육식물 판매장에 물건을 나르고 있는 관계자들 모습.
음성화훼유통센터 내 다육식물 판매장에 물건을 나르고 있는 관계자들 모습.

한국화훼농협(조합장 유석룡)과 충북 음성군은 최근 국내·외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득 보전을 위해 음성화훼유통센터 내 다육식물 판매장을 개장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다육식물 판매장은 도매사업자를 소지한 중매인 대상으로 하는 직판장으로 음성화훼유통센터를 찾는 중도매인들이 지역 내 다육식물 재배농가 20명이 직접 재배한 다양한 고품질의 다육식물을 한곳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한국화훼농협은 최소한의 수수료만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판매수익을 농가에 돌려줌으로써 화훼농가 소득안정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다육식물 판매장 개장은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로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다육식물 판매장은 매주 월요일~금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토요일 휴장) 운영된다.

문의는 음성화훼유통센터로 하면 된다.

음성군 관계자는 “이번 판매장 개장으로 다육식물 재배농가의 소득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