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5.03.1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오시드 ‘까메오플러스&금맥 대파’
균일한 생육과 강한 저항성

동오시드 ‘까메오플러스’는 균일한 생육과 강한 병 저항성을 갖춘 품종으로, 겨울철에도 안정적인 생육을 보인다. 무름병 내병성 품종으로, 뿌리 발육이 우수하고 상대적으로 조직이 치밀해 무름병에 강하다. 금맥 품종은 조기수확이 가능한 F1품종으로 연백부가 길고 엽색이 진해 대파 외관 상품성이 아주 뛰어난 품종이다. 무름병과 잎마름병, 노균병 등에 내병성이 강한 품종으로 입증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PMR춘향1542 오이’
우수한 내병성과 균일한 과형

‘PMR춘향1542’는 우수한 내병성과 균일한 과형을 자랑하는 품종으로,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하다. 흰가루병과 노균병에 저항성이 뛰어나 재배가 용이하며, 과색과 정품률이 좋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특히 병해에 강한 특성 덕분에 농업인들의 재배 편의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생산을 지원한다.

 

 

‘얼스PMR위너스 멜론’
초세 및 흰가루병 내병성 강해

‘얼스PMR위너스’는 잎은 중엽 직립성으로 초세 및 흰가루병 내병성이 강하다. 멜론을 재배하는 농업인들의 최대 고민거리인 흰가루병을 제대로 예방할 수 있는 품종이다. 재배가 용이하고 생육후기까지 초세유지가 쉬운 고급 멜론으로, 평균 과중 2.5㎏ 전후, 정구형으로 당도가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
네트가 굵고 과일 균일도가 우수하며, 과피가 단단해 저장성과 수송성이 우수해 농업인들 사이에서 재배 만족도가 높다.

 

 

‘호랑이꿀 수박’
서늘한 기후에서 재배 가능

저온기 수박인 ‘호랑이꿀’은 국내 최고의 수박 육종가와 동오시드가 함께 공동 개발한 품종으로 2020년 출시 후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서늘한 기후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품종으로, 암꽃 발현이 좋아 착과력이 우수하고 과 비대력이 좋다. 또한 과피색과 당도가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고,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초세가 강하며 토양적응력이 높고, 절간이 짧아 재배 관리 또한 용이한 대과종 수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