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황금사과 등 미래성장 동력 지속 발굴
청송황금사과 등 미래성장 동력 지속 발굴
  • 조형익
  • 승인 2021.09.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2022년도 군청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청송군이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개최했다.
청송군이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개최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지역 농·특산물 비대면 판매지원 등을 골자로 한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개최했다.

윤경희 군수가 주재한 이번 업무 보고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 건설을 위해 역점시책의 체감성과 확산방안, 미래변화를 선도하는 신규시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진행 됐다.

특히, 2022년을 민선7기 군정의 성공적 완성의 원년으로 보고, 청송의 미래를 열어갈 신규사업 76건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핵심 신규사업으로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지역 농·특산물 비대면 판매지원 ▲농촌협약 및 농촌재생뉴딜사업 ▲청송금곡지구 도시재생인정사업 ▲국립 치유의 숲 유치 ▲경북도 유네스코 센터 유치 ▲항일의병기념공원 관리 위탁운영 등이 있다.

또한 군은 대표 농업군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여 미래 농업을 선도해 나가는 한편,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민 체감형 군정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7기 주요정책의 원만한 완성을 위해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을 주문하며 “군정 전 분야에 행정혁신 역량을 강화해 코로나19로 경직된 지역사회가 완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결집해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