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교육과정분야 인사혁신처장상 수상
농정원, 교육과정분야 인사혁신처장상 수상
  • 이경한
  • 승인 2020.12.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8회 공공 인적자원개발 경영대회’
정윤용 귀농귀촌지원실장이 ‘코로나 19 대응 귀농귀촌특별기획과정 개발 및 운영’을 발표했다.
정윤용 귀농귀촌지원실장이 ‘코로나 19 대응 귀농귀촌특별기획과정 개발 및 운영’을 발표했다.

‘제38회 공공 인적자원개발 경연대회’(공공HRD콘테스트) 교육과정분야에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이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38회 공공 인적자원개발 경연대회’는 전국 공공부문 교육훈련기관의 우수 교수요원 및 교육 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것으로 올해는 지난 11월 26일과 27일에 개최되었으며 교수학습·연구개발·교육과정 분야에 총 56개 기관이 참가했다.

농정원 귀농귀촌종합센터는 ‘코로나19 대응 귀농귀촌특별기획과정 개발 및 운영’을 주제로 교육과정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귀농귀촌특별기획과정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일시적 휴업, 실업 등 일자리 문제로 인해 농업분야의 구직자가 증가할 것에 대응하여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신규 교육생의 특성을 반영해 탐색 및 체험 과정을 마련하여 지난 6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농업일자리 탐색교육은 2시간, 4시간, 4일 과정으로 나눠 이뤄졌으며, 농업·농촌을 이해하는 소양교육과 농업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진행됐다.

농업일자리를 체험할 수 있는 2주과정은 1주차에 이론교육, 2주차에는 지역 내 농장과 연계한 체험교육으로 교육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신명식 원장은 “농업일자리와 탐색, 체험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더욱 발전시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자리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위기를 잘 이겨내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