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식량안보 정책 화상 토론회 개최
APEC 식량안보 정책 화상 토론회 개최
  • 이경한
  • 승인 2020.11.2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 회원국 간 코로나19 대응 식량안보 정책 모범사례 공유
줌(Zoom)을 통해 연수에 참여한 APEC 식량안보정책 파트너십 포럼 관계자들
줌(Zoom)을 통해 연수에 참여한 APEC 식량안보정책 파트너십 포럼 관계자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지난 12~13일 이틀 간 ‘코로나19 대응 식량안보 정책 모범사례 공유’를 주제로 화상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16개국의 APEC 회원국 포럼 관계자 56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APEC 역내 발생할 미래 도전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전망과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1일차에는 ‘코로나19 팬데믹 도전과제에 대한 APEC 공동협력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아시아개발은행(ADB) 박신영 디렉터의 기조연설이 진행됐고, 미래 도전과제에 대한 대응 전망과 전략에 대한 패널토의와 지속가능한 농식품 공급망 유지 및 중소농가 지원에 대한 뉴질랜드의 정책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2일차에는 동아대학교 서현권 교수가 ‘코로나19에 대응한 식량안보를 위한 디지털 농식품 기술의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신명식 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APEC 회원국의 위기 대응 역량 제고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같은 논의의 장이 지속적으로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