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이경한
  • 승인 2020.10.2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성 단백질·동물성 아미노산 균형생육
(주)카프코 ‘에이스파머’ 근권미생물 번성

국내 유기농자재 판매를 선도하고 있는 (주)카프코(대표이사 조광휘 한국친환경농자재협회장)의 ‘에이스파머(유기농자재 공시번호 공시-1-3-368)’가 식물성 단백질 및 동물성 아미노산으로 작물의 균형생육을 촉진, 농가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에이스파머는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아미노산이 35% 이상, 천연광물질 15%와 미량요소에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에이스파머에 함유돼 있는 ‘아미노이소카프론산’이 에너지원을 생성해 뿌리성장과 작물생육에 도움을 주며 유기태아연이 다른 미량원소보다 2∼3배 함유량이 높아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세포분열을 활성화시킨다.

또한 에이스파머는 속효성 및 지효성으로 빠르고 지속적인 효과를 나타내며 연작장해 예방과 염류집적을 해소한다. 아울러 토양 내 근권미생물을 번성케 해 토양을 회복시키며 높은 유기물 함량으로 생육을 촉진시키고 구근을 비대시킨다.

에이스파머에는 다량의 칼슘과 황이 함유돼 있어 부패와 무름방지, 항균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고토의 함유로 생리작용 활성에 탁월하다.

에이스파머는 과수류(사과, 배, 포도, 단감, 키위, 무화과, 귤, 대추, 밤, 자두, 복숭아, 매실 등)에 10a(300평 기준)당 60∼120kg, 하우스작물(토마토, 수박, 오이, 참외, 딸기 등)에 60∼120kg, 구근작물(감자, 양파, 마늘, 마, 무, 당근 등)에 60∼100kg, 엽채류(열무, 치커리, 쑥갓, 쌈채, 상추, 배추 등)에 60∼80kg를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