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 가을 배추·무 품종선택에
아시아종묘, 가을 배추·무 품종선택에
  • 이경한
  • 승인 2020.07.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휘모리골드’ 배추 ‘청두골드’ 무 추천
‘휘모리골드’ 배추는 내엽이 많고 엽색이 진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휘모리골드’ 배추는 내엽이 많고 엽색이 진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아직 중복이 지나지 않아 무더위가 한창이지만 농민들의 마음은 이미 가을수확을 위한 배추·무 품종선택에 여념이 없다. 이에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주)는 농민들의 선호도에 부합하는 가을배추와 무를 추천했다.

가을배추는 추워지기 전 수확기에 충분한 결구가 될 수 있게 파종시기를 맞춰야 한다. 이는 생리장해 및 병충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또한 무는 우리나라 식단에 반드시 있어야 할 채소로 그 수요가 점차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며 재배작형 또한 다양하게 분화돼 있다. 재배면적은 역시 가을 김장무가 많기 때문에 가을무재배가 대부분이다.

아시아종묘에서 추천한 CR계 ‘휘모리골드’ 배추는 속노랑 부위가 넓고 선명하다. 내엽이 많고 엽색이 진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잎 두께가 얇아 쉽게 물러지지 않는 것도 휘모리골드가 농가와 소비자에 인기가 높은 이유이다.

이처럼 농민과 소비자의 선호도에 부합하는 배추품종을 추천하는 아시아종묘에서 권장하는 무품종은 근 비대가 빨라 조기수확이 가능한 ‘청두골드’이다. 육질이 치밀하고 맛이 좋아 가을 김장무로 인기가 높다. 근피가 매끈하고 근 맺힘도 우수해 상품성이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