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 생중계
제10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 생중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0.07.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건강식품시장 기획전략 제시

지난 15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 ‘제10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가 윤태진 이사장의 개회사로 전세계 생중계 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약 120개 기업에서 850여 명이 사전등록할 만큼 건강식품업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각 국가를 대표하는 식품 기관 및 단체들은 온라인을 통해 ‘코로나 대비 건강기능식품시장 전략’을 주제로 각 국가의 현황, 전망 그리고 가야할 방향에 대해 강연하고 논의했다.

이번 컨퍼런스의 첫 번째 기조연자인 데이비드 히버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재단 의장은 “포스트 코로나19시대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 강화에 집중될 것이며, 특히, 고령인구일수록 더욱 취약한 당뇨, 고혈압 및 비만 등의 성인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개인의 면역력 유지 노력과 책임이 더욱 중요시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조양희 한국암웨이 부사장은 “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돌아 갈 수 없다면 소비자는 새로운 세상에 적응해야 할 것이고, 산업 또한 새로운 소비자에 적응해야 할 것”이라며,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소비자 생활 패턴’에 대해 발표했다.

수잔 조 에이스원 알에스 대표는 코로나 이후의 ‘미국 식품소재 인허가 및 유럽·캐나다 정책 현황’에 대해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