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조건고추 활용 ‘고맙당 고추장’ 인기
당조건고추 활용 ‘고맙당 고추장’ 인기
  • 이경한
  • 승인 2020.06.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조절 필요하신 분들도 드실수 있어”
농업회사법인 제일씨드바이오의 ‘당조건고추’를 활용한 ‘고맙당 고추장’이 출시돼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제일씨드바이오의 ‘당조건고추’를 활용한 ‘고맙당 고추장’이 출시돼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제일씨드바이오(대표이사 박동복 종자명장)의 ‘당조건고추’를 활용한 ‘고맙당 고추장’이 출시돼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경기도 여주시에 소재한 특별한맛주식회사는 ‘고맙당 고추장’을 백화점 등으로 공급을 늘리고 있다.

당조건고추는 2008년 개발된 당조고추가 풋고추전용 품종이어서 이를 개량해달라는 농가들의 요청으로 개발된 홍고추 및 고춧가루전용 품종으로 우수한 재배특성뿐만 아니라 AGI(α-glucosidase inhibitor)가 함유된 식후혈당상승을 억제하는 기능성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한·중FTA로 값싼 중국산 고추를 물리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능성 고추품종이다.

또한 당조고추는 기능성 고추로 2008년 강원대학교,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와 공동으로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식후혈당상승을 억제하는 AGI을 고함유하고 있다.

특별한맛주식회사 관계자는 “당조고춧가루와 국산 고춧가루, 천일염, 메주가루, 간장 등 100% 국산 원재료만 엄선해 고추장을 제조하고 있다”며 “건강상의 이유로 당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까지 드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당조고춧가루를 30% 정도 넣고 있지만 앞으로 100%로 높일 계획”이라며 “전국을 수소문해 당조고추를 빨갛게 건조시킨 당조고춧가루를 찾아내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수분이 많은 당조고추의  특성상 건조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 많은 양의 고춧가루를 확보할 수 없다”며 “재배와 가공이 까다로워 일반 국산고춧가루에 비해 가격은 3배나 비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