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10.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한국삼공(주) 노균병 전문약
신제품 ‘발리펜’ 액상수화제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는 발리나마이드카바메이트계통의 ‘발리페날레이트 12%’ 성분의 노균병 전문약 ‘발리펜’ 액상수화제 제품을 소개한다. 
‘발리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와는 달리 약제 처리 후 직접적으로 생성된 PR1 단백질이 병원균의 방어시스템을 활성화 시켜 작물의 병 저항성을 유도하는 획기적인 노균병 전문 약제로서, 작물체의 물관과 체관을 통해 빠르게 침달 및 침투 이행하여 숨어있는 노균병 포자 및 균사억제 효과가 매우 뛰어나 즉각적인 치료효과가 발현된다.
적용대상으로는 포도, 양파, 오이, 참외, 장미 5개 작물의 노균병에 등록되어 있으며, 작물의 병 저항성 유도와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하는 ‘발리펜’ 액상수화제를 적극 추천한다.
[문의전화: 080-899-3030(크로바서비스)]

 

팜한농, ‘성장엔추비’, 수확량·맛 향상
‘방범대’, 무름병 등 세균성 병해 예방에 탁월
‘알타코아’, 각종 배추 나방 동시방제

김장용 가을배추 재배가 한창이다. 배추는 초기 생육이 왕성해야 결구가 잘되고 상품성이 향상되므로 이 시기의 양분 및 병해충 관리가 중요하다.
충분한 양분 공급을 위해서는 ‘성장엔추비’와 같은 웃거름을 15일 간격으로 3~4회 시비하면 효과적이다. 팜한농 ‘성장엔추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질산태 질소 성분을 함유한 비료로, 배추의 양분 흡수가 빨라 수확 시기가 앞당겨지고 수확량도 많아진다. 또 결구가 치밀해져 속이 꽉 차고 무거워질 뿐만 아니라 맛과 상품성도 좋아진다.
배추 생육이 부진한 포장에는 고급 영양제 ‘콤비플러스’를 500배로 희석해 잎에 뿌려주면 좋다. ‘콤비플러스’는 뿌리 발육 촉진 아미노산(PAA) 및 붕소, 킬레이트 미량요소를 함유하고 있어, 뿌리 발육을 개선시키고 생육에 필요한 다양한 양분을 공급한다. 작물보호제와 섞어 함께 살포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식 한 달 후에는 무름병 발생이 증가하므로 ‘방범대 수화제’ 등 세균병 전문 항생제를 사용해 철저히 예방해야 한다. 팜한농 ‘방범대 수화제’는 작용기작이 다른 두 종류 항생제의 합제로, 세균 증식을 확실히 억제하며 내성이 생긴 병원균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열대거세미나방을 비롯해 파밤나방, 담배거세미나방, 벼룩잎벌레 등의 해충 방제에도 유의해야 한다. 팜한농 ‘알타코아 입상수화제’는 58개 작물 90개 해충에 등록된 PLS 맞춤형 살충제로, 나방의 근육 활동을 억제해 섭식을 중단시켜 짧은 시간 내에 치사시킨다. 침투이행성이 우수해 약액이 묻지 않은 부분까지 약효를 발휘하며, 성충의 번식과 알 부화를 차단해 다음 세대 개체 수도 줄여준다. 또, 비에 잘 씻겨 내려가지 않아 약효가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팜한농 고객상담 : 1644-0901]

㈜하이온코리아, 겨울철대비 방사형 습식온풍기
습식사우나 원리 … 난방과 결로 동시 해결

하이온코리아 방사형 습식온풍기가 실제 제주감귤농가에 설치된 모습

㈜하이온코리아(대표 홍순달)이 최근 겨울철 화훼 및 원예농가들을 위한 방사형 습식온풍기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온코리아에 따르면 시설하우스 1,500평에 방사형 습식온풍기 30대를 설치하여 영상23도를 유지한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소재 탐라망고농장의 경우 기존 등유난방기를 하이온코리아의 습식온풍기로 교체후 연간 4,000만원 이상의 비용절감효과를 누리고 있으며, 부수적으로 결로가 방지되어 곰팡이병이 줄어 수확량과 품질향상에 큰 역할을 하였다고 한다.
또한 농가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농업기술센타 직영 하우스와 백두대간 수목원 등에도 적용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이온코리아 방사형 습식온풍기는 화훼류, 열대작물 등 고온하우스에 특화되었으며, 작물에 직접 닿아도 피해가 없는 토출온도 50~70도 사이 훈풍을 유지한다.
방사형 습식온풍기는 화훼류, 애플망고, 파프리카 등 여러 시설품목에 적용될 수 있으며, 50평형대 기준 관리온도를 20도, 23도로 일정하게 유지한다.
아울러 방사형 습식온풍기는 기존 전통연료 방식의 보일러에 비해 연료비 절감 이외에 인건비 및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시공의 경우 닥트 없이 열을 잡아 하우스 내부 70~90m 이상 습식 훈풍으로 고르게 퍼져서 작물의 최적 생장에 도움을 준다.
하이온코리아 최호억 기술연구소장은 "하이온코리아가 개발한 습식온풍기는 습식사우나의 원리로 하우스 내부 위, 아래 온도차가 일정하여 난방비가 절감은 물론, 결로가 줄어 병충해를 예방한다”고 설명했다.

/류창기 rcg20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