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농업용 난방시스템 지상전시
2019 농업용 난방시스템 지상전시
  • 류창기 기자
  • 승인 2019.09.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용 유류난방기

◐동호기전(주)
# 농업용 유류·가스용 온풍난방기 TQ-1800

간편한 4단 온도조절기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저소음의 강력한 축류형 송풍기를 부착하고 있다. 배기가스의 온도를 낮추어 높은 열효율을 구현했다. 운전비용을 절감하고 배기가스를 감축하는 고효율 버너도 있다.

◐(주)건양에너지
# 건양 유류농업용난방기

창업한지 30년된 업체로 열효율이 뛰어난 열풍기를 표방한다.
부식되지 않는 절약형 열풍기로 농업기계화연구소 및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품질보증도 획득했다.

◐(주)범한
# 범한 BHB250 중유온풍난방기

국립공학연구소 검사합격 제품으로 자동환풍장치, 전자식 과전류 차단 자동장치, 경보음 등을 부착한다.
한국농기계조합 품질보증 및 사후봉사 이행보증도 실시하고 있으며 면세유를 지원받는다.

■전기온풍기

◐창성기계
# 창성 전기온풍기

창성기계는 18년간 온수보일러 및 전기온풍기 제품을 생산하며 난방기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의 특징은 풍량, 풍합이 3200rpm으로 많으며 강력한 제습효과 및 4단 변온이 가능하다. 전기안전 승인을 받았으며 온도설정 및 리모컨 기능도 있다.

◐한강산업전기(주)
# HK 건식 열풍기

제품 특징은 유류대비 45~50% 난방비 절감효과가 있다.
시로코 송풍기를 사용해 기계의 소음이 적다.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전환한 건식열풍기로 하절기에는 송풍기만을 운전해 순환 팬 역할을 할 수 있다.

◐신양에코스타
# SY-12

자가진단 기능 장착으로 안전 운전을 실현했으며 사용이 편리해 모든 기능을 초보자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전자 컨트롤과 무결점 SCR방식으로 절감시 작동되는 소음과 노이즈가 없고 다른 전기제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실내온도 조절기와 자동운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미르
# 나노탄소발열 전기온풍기

전기온풍기 토출온도가 60~75도 사이로 효율을 극대화한다.
겨울에는 온풍기, 여름에는 송풍기로 사용할 수 있다.
비닐닥트를 이용해 온풍바람을 100m 이상 공급할 수 있으며 습기, 냉해 등 병해충 예방효과를 보인다.

◐(주)하이롬
# 하이롬 전기온풍기

기름 난방에 비해 50%이상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고 사용이 간편하며, 드라이 방식으로 제습효과도 탁월하며 시설하우스에 사용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저렴한 수준의 농업용 온풍기를 만들어 농가에 보급하고 원가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대림에너지
# 반도체소자의 농업용 전기온풍기

중앙제어 시스템이 가능하며, 반도체 소자로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
작동시 예열시간 없이 즉시 발열해 항상 일정한 온도를 유지한다.
전부품이 스테인레스로 제작되었으며 특수 제작된 히터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하이온코리아
# HOK-9012W

에너지 절감형 습식온풍기로 사우나의 원리를 활용한 온풍기로써 에너지절감과 결로방지로 작물의 생장과 수확량 증대에 도움을 준다. 따뜻한 습식 훈풍으로 결로를 예방할 수 있다.
수원 광교농가, 무안 국화 농장, 토마토 하우스 등에서 애용되고 있다.

◐(주)하이온
# 고주파 농업용난방기

신개념 고주파 기술을 적용해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바꾸는 환경친화적이며 초절전형 고효율 난방장치 제품이다.
(주)하이온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기업투자 유망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인터히트
# Interheat 농업용난방기

설립 23주년을 맞은 인터히트는 온실, 양돈 및 양계 전용 전기 난방기를 전문 생산해오고 있는 업체로 전구, 보온갓, 카본히터 및 온도 콘트롤러를 고유브랜드인 ‘Interheat'로 전세계 6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난방시스템

◐블루에너지
# 블루에너지 직열난방

중앙 집중형이 아니라 시설하우스 전체에서 방열을 한다.
분산설치 시스템이 결합되어 자연대류 현상으로 난방이 이루어지게 한다.
내부 냉해피해가 없으며 온도가 떨어지는 것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시스템으로 구성한다.

◐라온시스템
# 정식용 친환경 가온케이블

라온시스템은 전기 히팅 제품의 설계, 생산, 시공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이 가능한 전문 생산기업이다. 정식용 친환경 가온케이블의 경우 동절기 난방비 대비 70% 절감 효과 및 수확량 증대 효과를 보인다.

◐(주)솔라이엔씨
# 태양광발전시설

(주)솔라이엔씨는 최근 정부 시책에 부합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품질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태양광 모듈 2,000mm*1,000mmm 제품군이 있으며 경기 양주 꼬끼오 발전소, 연천 40kw 태양광 발전소 및 다수의 주택용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공했다.

■난방보온덮개 및 보온커튼

◐만년부직포(주)
# 만년부직포 다겹보온커튼

지난 1989년 설립이후 오직 부직포 한길만을 고집하며 성주 참외 농가 위주로 보급해오고 있다. 특히 경북 칠곡군 관내 농협 등에 전량 생산 납품한다. 자체 솜 생산라인, 코팅라인도 보유하고 있다.

◐현성부직포
# 오리털 보온덮개

주식회사 현성부직포는 국내 최초 오리털 보온커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추, 피망, 부추 작목에 적용할 수 있다. 오리털의 경우 비올 때 빠른 시간에 수분을 배출시켜 보온성 회복이 빠르고 하우스 처침 등을 방지한다.

◐아원부직포
# 동해방지용 3중 탄력밴드 트리케어

지난 2001년 설립되어 동절기 농업의 필수재인 부직포를 제조, 가공하여 제품을 공급해오고 있다.
특히 3중 탄력밴드 트리케어는 저온 및 극심한 온도 편차로 발생하는 수목 동해 피해방지를 위한 탄력이 있는 밴드형 피복재이다.

◐남북자재산업
# N&B 다겹보온커튼

1998년 설립된 회사로 온실용 보온커튼 및 하우스 부속자재만을 전문 생산해오고 있다. N&B 농업용 다겹보온커튼은 시설원예 하우스에 설치해 하우스 내부 온도 유지 및 복실봉제 방식의 제품으로 풀리지 않는 공정을 사용했다.

◐(주)따솜
# 따솜 다겹보온커튼

국내 최초 신소재 신슐레이이 계열 극세사 섬유를 봉제 접목한 보온재를 공급한다.
일반 보온소재에 비해 가볍고 수분 흡수율도 적어 부자재 훼손을 방지할 수 있고 병해충 피해를 경감한다. 고어텍스 기능의 습기 제어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시시(ECC)
# ECC 열차단보온필름

ECC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비닐하우스용 차열필름과 차열네트, 인삼 하우스용 산란조직 필름 등이다 전체적으로 해당 작물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내부 환경 내구성을 유지하며 동절기 열 유출을 막는 기능을 한다.

◐(주)선우
# 하우스보온용 및 차광용 다겹보온커튼

선우는 하우스용 다겹보오커튼 제조업체로 기존 생산방식과는 다른 압축 펀칭방식을 접목시켜 보온층과 배출층을 구분해 작물에 보다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압축타공방식은 적용 솜으로 결속해 최적 인장력을 유지한다.

◐(주)육일
# 육일 하우스 보온커튼

육일 농업용 커튼은 비닐하우스 및 시설원예 하우스에 설치해 혹한기시 하우스 내부 온도를 올려 작물의 성장에 도움을 준다.
하우스 내부의 상단 측면 앞 뒤쪽으로 다겹지, 단 겹지를 설치하여 뛰어난 보온효과와 보온재의 배합으로 겨울철 40~70%의 에너지를 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