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농가 소득증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펼쳐
고추 농가 소득증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펼쳐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1.1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우바이오, 동영상제작 및 대단위 세미나 개최
전자액자가 배포된 경기지역 농우바이오 대리점(고종원 대표)
전자액자가 배포된 경기지역 농우바이오 대리점(고종원 대표)

농우바이오, 재배안정성 갖춘 복합내병계(칼라+탄저)고추 신품종 출시에 맞춰 영상 제작, 대단위 세미나 개최, SNS 활용 홍보 등 농가 소득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본격적인 고추 재배 시즌을 맞이하여 농우바이오에서는 고추 재배농가의 고민을 해결하고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을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농우바이오는 종자업계 최초로 고추 재배관리부터 병해충관리, 돈되는 품종선택까지 농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전국 주요 대리점에 배포하였다. 특히 종자를 구매하는 주요 대리점에서 수시로 해당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전자액자를 함께 배포하여 신선한 마케팅 활동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전국 각지에서 대단위 고추 세미나를 개최하여 재배농가, 육묘장, 대리점 등 고추 재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현재 전남 영광, 경북 영양, 안동 등 고추 재배 단지권이면서 관심이 높은 지역의 경우 세미나 개최시 1,000여명이 넘는 농가들이 참석해 정보교류를 하고 있다.

또한, 청년 농업인의 증가, 도시농업 활성화 등의 사회적 변화에 적극 발맞춰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활용하여 고추재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우바이오 고추 개발 담당 여상석 대리는 “최종 소비자인 고추 재배농가들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정보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들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 하였으며 농우바이오 이병각 대표이사 내정자는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가겠다”며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