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11.2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역병노균병 전문약제 ‘미리카트’
예방 및 치료의 강력한 이중방제 효과

한번 발생되면 방제할 수 없을 정도로 치명적인 병해인 역병과 노균병은 (주)경농의 ‘미리카트’ 액상수화제로 미리미리 예방 위주로 살포하면 방제할 수 있어 원예작물 초기에 반드시 필요한 작물보호제로 알려져 있다.
‘미리카트’ 액상수화제는 역병·노균병에 등록된 예방 전문약제로 작물 정식 직전 관주처리 및 침지처리를 통해서도 우수한 약효를 나타내고, 2차 감염 및 병이 진전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뛰어난 약제이다.
토마토, 고추 역병 및 배추 뿌리혹병 등 원예작물에 묘판침지 처리, 지제부 관주, 경엽처리 등 처리방법이 다양해 시기에 구애받지 않고 적용이 가능하며, 어린모에도 약해 없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신규물질로 저항성 발현 최소화 ‘퀸텍’

(주)경농이 2018년 출시한 ‘퀸텍’ 액상수화제는 노균병 전문 약제로 출시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퀸텍’ 액상수화제는 토마토, 멜론, 배추, 양파, 오이, 참외, 포도, 딸기, 파에 등록되어 있고, 인삼의 역병, 잔디의 피티움마름병에도 등록돼 있다. 특히 신규물질로 저항성 발현이 적기 때문에 노균병으로 걱정했던 농가들에게 희소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퀸텍’ 액상수화제의 방제효과는 병원균 포자 발아를 방해하는 효과로 병무늬가 확대되지 않는다. 이미 발병된 노균병에 약제 살포시 병반이 밖으로 확대되지 않는 효과로 병반이 진전되는 것을 막아서 신엽에 대한 피해를 확실히 줄여줄 수 있다.

 

 

 

팜한농‘지존’ 20개 작물 20개 응애 등록
PLS에도 걱정 없는 응애 전문약

본격적인 딸기 수확기를 앞두고 병해충 방제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하는 상황이다. 특히 응애는 크기가 작아 눈에 잘 보이지 않다 보니 자칫 방제를 소홀히 하기 쉬운데, 피해가 심할 경우 과실에 거미줄을 형성해 딸기 품질을 떨어뜨리고 수확량도 크게 줄어든다.
팜한농의 ‘지존 액상수화제’는 응애의 전 생육단계에 작용해 오랫동안 응애 발생을 억제하며, 수확 2일 전까지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성이 우수하다. 응애에만 선택적으로 약효를 발휘하고 꿀벌 등 유용곤충과 칠레이리응애, 애꽃노린재 등 천적에는 안전해, 꿀벌에 민감한 딸기 재배농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지존’은 딸기뿐만 아니라 오이, 수박, 멜론, 토마토, 고추, 참외, 감귤 등 20개 작물, 20개 응애에 등록된 응애 전문약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농약 허용물질 관리제도(PLS)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대영 지에스 필수 질산칼슘 비료 ‘반 이페렌’
진주지역 판매 농가 호평, 네덜란드 직수입제품

대영 지에스(대표 배두직)의 네덜란드 직수입 질산칼슘 비료가 최근 진주지역 원예농가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네덜란드 직수입 칼슘비료 ‘반 이페렌’은 매년 진주원예농협 조합원 정식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연간 평균 500톤, 5억원 이상 제품을 진주 지역에만 공급하고 있다.
특히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춘 소위 대농들이 ‘반 이페렌’비료를 선호하는 편이다.
진주지역 시설원예하우스 200평형 100동을 보유한 한 농가의 경우 반 이페렌 질산칼슘 비료 구입에 연간 1,500만원을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져 제품의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반 이페렌’은 파프리카 등 시설원예 품목뿐만 아니라 신맛을 중화시켜 주는 효능으로 과일, 채소 등 토양 분석을 거친 과일, 채소 품목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칼슘의 효과는 식물 내의 독소, 흙의 산성도를 중화시키며 작물의 생기가 있게 하고 줄기를 강하게 한다.
이에 칼슘은 질산이 과다할 경우 농작물의 균형 성장에 필수 요소이다.
진주원예농협 자재센터 관계자는 “대영 지에스 네덜란드 질산칼슘 비료를 지역 시설원예 파프리카 농가들이 절찬리에 구입하고 있다”며 “어느 정도 신뢰를 바탕으로 자칫 필수 칼슘을 놓치기 쉬운 지역 농가들에게 대영 지에스 비료를 권유하는 편”이라고 전했다.
대영 지에스 고객지원팀 배상윤 차장은 “네덜란드 직수입 제품으로 최근 늘어나고 있는 중국산대비 순도가 높은 질산칼슘 비율을 보이고 있다”며 “제대로 만든 제품으로 제대로된 영농을 통해 농가 수확량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제품문의=055-584-9058

/류창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