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이마트 전지점 농산물 판매 촉진
경북, 이마트 전지점 농산물 판매 촉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9.03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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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까지 엄선된 과수통합브랜드 ‘daily’ 위주 과일 판매
반짝 반값 세일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경상북도는 도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30일부터 오는 5일까지 7일간 이마트 전점(149개 점포)을 대상으로 품질 좋고 저렴한 경북농산물 판매촉진 행사를 갖고 있다.

이마트와 두 번째로 개최하고 있는 이 행사에는 경북도 주력 품목인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토마토 등 제철 과일들이 판매되고 있다.

경북도와 경북농협에서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엄선된 경북 과수통합브랜드 ‘daily’를 위주로 과일을 판매하고 있으며, 더 많은 소비자가 브랜드 과일을 맛볼 수 있도록 점포마다 시식행사와 반짝 반값 세일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30일 개막식에는 이마트 월배점에서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피범희 이마트 영남지역총괄, 윤병록 농협경북지역본부 경제지원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경북 과일을 알리는 사과 나눔행사를 진행,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경북도에서는 고령화 및 부녀화로 인해 농가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농업인이 수확한 농산물을 산지유통조직이 수집하여 판매한 후 정산하는 농산물순회수집 기능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도 및 시군단위 통합마케팅조직을 통해 성출하기에 일시적으로 홍수 출하되는 농산물을 분산출하하도록 유도해 가격폭락을 사전에 예방하고 농업인의 소득안정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최근 급증하는 수입농산물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국산 농산물의 품질고급화와 유통비용 절감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국산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은 생산에 주력하고, 판매는 유통조직이 책임지는 유통시스템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