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전문언론 농업계 가교 역할 기대”
“농식품 전문언론 농업계 가교 역할 기대”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02.2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인홍 aT사장, 전문신문 농식품분과위 간담회서 강조

▲ 한국전문신문협회 산하 농식품분과위원회는 지난달 22일 aT센터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전문신문협회(회장 이덕수) 산하 농식품분과위원회(위원장 박두환)는 지난달 22일 aT센터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자리에는 이덕수 회장, 박두환 위원장과 여인홍 사장을 비롯하여 농식품분과위원회 위원 약 20명이 자리에 참석했다.

aT 여인홍 사장은 “농식품 전문신문들이 우리 농업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농업계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박두환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쁘신 중에도 농식품 전문지를 초청해 준데 대해 감사와 함께 첫번째 간담회 자리인 만큼 전문언론사로서 관심을 갖고 농식품 발전을 위해 폭 넓은 의견개진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어 aT 김형목 기획실장이 금년도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올해 aT 추진방향으로 △농산물 수급안정과 수급종합정보기반체계 구축과 국내산 수급안정 및 생산기반보호 유통정보조사 및 홍보를 강화해 나가며 △농산물유통개선은 로컬푸드직매장ㆍ직거래장터 활성화와 온라인 활성화 산지조직화 규모화 및 도매시장운영개선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화훼산업육성을 위해 홍보 및 화훼산업 기반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농식품 수출진흥은 안정적인 수출기반 조성을 위한 청년해외기획단을 파견 잠재시장조사 유망품목발굴과 트랜드 맞춤형 마케팅확대 및 해외물류지원을 강화해 나가며 품목별 국가주도 대표조직으로 육성한다. 또한 수출전문단지지정을 통한 규격화ㆍ안정성 강화를 위해 단지별 맞춤형 교육지원과 안전관리를 제고해 나가기로 했다.

이후 위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전문신문과 농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여인홍 사장은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검토하여 올해 추진하는 사업들을 잘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자리에는 aT 여인홍 사장과 관계자들을 비롯해 이덕수 회장, 박두환 위원장(원예산업신문), 조경욱 간사(농업축산신문), 박경숙 발행인(농기자재신문), 박명술 국장(농업인신문), 이주상 발행인(농업정보신문), 왕세윤 국장(농촌여성신문), 강신영 발행인(농축유통신문), 송종기 부사장(말산업저널), 이현섭 부회장(보건신문), 유광호 발행인(버섯정보신문), 이군호 발행인(식품음료신문), 김오환 발행인(양돈타임스), 강대일 발행인(주간식품저널), 김일호 발행인(축산경제신문), 윤주이 대표이사(한국농어민신문), 나남길 발행인(한국농촌경제신문), 이병로 대표이사(한국영농신문), 김종철 발행인(한국임업신문)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