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통한 사유림 성공경영모델 확립
선택과 집중통한 사유림 성공경영모델 확립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01.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 ‘선도 산림경영 관계자 워크숍’ 개최

▲ 산림청과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달 18일 ‘선도 산림경영 관계자 워크숍’ 행사를 개최했다.
산림청(청장 신원섭)과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지난달 18일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해당지역 산림조합장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사유림경영 성공모델 확립을 위한 ‘선도 산림경영 관계자 워크숍’ 행사를 개최하였다.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산림청과 산림조합이 선택과 집중을 통한 단지화 산림경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유림의 영세성과 기반시설 미비를 극복하고 경영면적의 규모화, 집단화, 투자 집중을 통해 산주의 수익제고와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워크숍은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강원 홍천과 전북 진안 등 10개 지역 산림조합과 산림청 산림자원과가 참여하였으며 사업추진의 애로사항과 정책 개선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개최 되었다. 워크숍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유림경영 모델 확립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사유림경영 활성화와 관련 사업이 확대 추진 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하였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이 4년차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산림조합이 기본에 충실해야 하며, 용두사미가 되지 않도록 산림청과 산림조합이 긴밀한 협력으로 산림경영의 새로운 롤 모델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