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구원-햇사레영농조합 아이스복숭아 MOU 체결
식품연구원-햇사레영농조합 아이스복숭아 MOU 체결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6.02.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명희 의원 상품화 꾸준히 추진, MOU 체결 이끌어 내

▲ 한국식품연구원과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 2일 이천시청 5층 중회의실에서 ‘복숭아 가공연구를 위한 아이스복숭아 MOU’를 체결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용곤)과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햇사레법인, 대표 안성기)은 지난 2일 이천시청 5층 중회의실에서 ‘복숭아 가공연구를 위한 아이스복숭아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복숭아 가공기술 개발 및 복숭아를 이용한 다양한 가공제품 개발·상품화를 위해 인적ㆍ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폭넓은 협력을 유지하기로 합의했다.

이천의 특산물 중 하나인 복숭아에 대한 가공연구는 복숭아의 저장성을 높여 해외 수출 및 복숭아 시장의 판로 개척으로 복숭아 재배농가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스복숭아는 이미 여러 전문가로부터 상품성이 검증된 만큼 앞으로 시설투자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윤명희 의원은 “이번 MOU 체결 이후 양 기관이 복숭아 가공적성을 연구하여 식품소재로 개발한다면 아이스크림, 제과·제빵 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히며, “아이스복숭아 개발을 위한 이번 MOU가 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윤명희 의원은 “앞으로도 이천시가 35만 자족도시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역 특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며, “현장의 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이천시의 경제를 발전시키는 일꾼이 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윤명희 새누리당 국회의원, 박용곤 한국식품연구원장, 김진묵 이천시 산업환경국장, 안성기 햇사레영농조합 대표이사, 이종태 경기동부과수농협 조합장 등 2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