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농산업체 채용박람회’ 개최
‘2014 농산업체 채용박람회’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4.05.2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농산업체 맞춤형 인재 채용 연계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5월 28일 오후 1시부터 전북대학교(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내 법학전문대학원 진수당에서 ‘2014 농산업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농산업체 맞춤형 우수인재 확보와 농학·이공학계 대학 졸업자의 취업난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하는 식품·농약·종묘·농기계·바이오 관련 산업체와 연구소 등으로 채용을 위한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채용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직자는 행사장에 마련된 이력서를 작성한 뒤 현장 면접에 참가할 수 있다.
참여업체는 농촌진흥청(www. rda.go.kr), 고용노동부 전주지청(www.molab.go.kr/ jeonju), 전북도청(www.jeonbuk.g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직업선호도검사, 면접 이미지 만들기 등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박람회장 내 가인홀에서는 2시부터 ‘농촌진흥청 이전기관 채용 설명회’가 진행된다.
농촌진흥청 연구정책과 이영희 과장은 “농촌진흥청은 2008년부터 이공계 대학 졸업자의 취업역량을 키우기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2,500명 이상이 참가했으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난과 농산업체 채용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