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삼륜운반차 ‘파워켓’ 인기 최고
전동삼륜운반차 ‘파워켓’ 인기 최고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4.05.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작업 편리성·안전성·적재성 돋보여

 
본격적인 영농시즌을 맞으면서 농가들이 좁다란 농로로 많은 영농자재로는 무거운 수확물을 옮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사용이 편리한 전동삼륜운반차가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경남 거창의 (주)부농원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동삼륜운반차 ‘파워켓’이 바로 그것이다. ‘파워켓’은 전기충전으로 작동되는 전동삼륜운반차로서 기존 판매되고 있는 전동삼륜운반차에 비해 편리성, 안전성, 적재성에서 그 기능과 효과가 훨씬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편리성에서 보면, 전기로 움직이기 때문에 작업자의 노동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전진, 후진, 적재 등의 작업을 스위치 한 개로 작동할 수 있어 작업자의 수고가 전혀 없다고 할 수 있다. 가정용 220V로 8시간 충전하면 3시간 연속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양바퀴의 폭을 42cm에서 65cm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좁은 오솔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핸들을 상하 또는 좌우로 조절할 수 있고, 3단계로 높이까지 조절할 수 있어 작업자의 신체조건 및 작업장의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안전성도 기존 제품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다. 내리막길의 안전을 위하여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으며, 정지시 브레이크 잠금 기능이 있어 정지시에도 안전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적재함은 전후 또는 좌우로 10cm까지 확장할 수 있어 작업장의 환경 또는 적재물건의 양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최대 120kg까지 적재할 수 있다.
전동삼륜운반차 ‘파워켓’은 일본 뉴시스템테크놀로지 주식회사에서 제조하였으며, 국내에는 (주)부농원에서 판매하고 있다. (주)부농원은 지난달부터 농업인에게 판매를 시작했으며, 전국에서 판매를 대행할 대리점도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55-941-08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