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사레 복숭아 농산물 우수관리 심포지엄 개최
햇사레 복숭아 농산물 우수관리 심포지엄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4.05.1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엘크롭사이언스 GAP 중요성 산학연 공감

 
충북 복숭아산학연협력단과 햇사레 과일조합 공동사업법인은 바이엘 크롭사이언스 사와 함께 최근 충북 음성군 음성농협 컨벤션 홀에서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한 햇사레 복숭아 우수농산물관리(이하 GAP)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심포지엄은 GAP에 대한 관심을 갖고 참석한 220여명의 햇사레과일조합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충북 복숭아산학연협력단 단장 김길하 교수의 축사를 시작으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제 1주제 충북농업기술원 이기열 원예과장의 “GAP 제도의 동향과 복숭아과원 병해충 및 잡초관리”, 제 2주제는충북대학교김대일교수의“선진국의 GAP 과원관리와 동해방지 재배기술”, 제 3주제는지역농업네크워크박영범대표의“햇사레의 현재와 미래의 비전”, 제 4주제는케이메론나종대국장의“농가조직화 및 농산물상품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심포지엄을 후원한 바이엘 크롭사이언스 이정득 마케팅 본부장은 “재배 단계부터 유통과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GAP를 통해 생산된 햇사레 복숭아의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농산물 유통 시장환경에서의 GAP 농산물에 대한 지식과 혜택이 무엇인지를 조합원은 물론 유통관련자와도 함께 공감해야 더욱 발전할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바이엘 크롭사이언스는 2008년 경북 지역에서 전국 사과농협 및 우수농가를 대상으로 한 친환경적 잡초방제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다양한 작물 및 지역의 우수농산물관리 심포지엄을 후원하였으며 앞으로도 후원을 이어나가 우수농산물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