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산업분야 여성인재 진출확대
종자산업분야 여성인재 진출확대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4.04.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종묘 - 서울여자대학교 MOU

▲ 아시아종묘 최기성 부사장(왼쪽)과 서울여자대학교 최선희 교수(가운데)
     및 류기현 산학협력단장(오른쪽)
여성의 사회진출이 농업계에도 확산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주)(대표이사 류경오)와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종자산업 관련 여성인재를 육성하자는 취지의 MOU를 체결했다. 학계와 산업계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종자산업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와 종자산업에 우수한 여성인력이 진출할 수 있도록 종자산업 분야의 체험기회와 취업지원 및 창업을 위한 동기부여도 만들어가기로 했다.
아시아종묘와 서울여자대학교는 서울에 소재한 기업이고 학교여서 이번 MOU 체결로 학생들의 산업계 체험기회가 확대되었으며, 기업도 우수인력을 확보하기위한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반가워했다. 서울여자대학교의 류기현 산학협력단장은 “실질적으로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재를 배출하기위해 정규 커리큘럼 외 기업체 특강기회도 자주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현했고, 원예학과장 최선희 교수는 “강의실내의 학업뿐만 아니라 현장체험 확대와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종묘의 최기성 부사장은 “세계 종자시장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선진국이나 기업들이 우수종자 확보를 위해 종자전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럴 때 여성의 우수인력도 종자 업계에 많이 진출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아시아종묘와 서울여자대학교 간의 MOU 체결은 여성들의 농업분야 진출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보여지며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농업분야의 종자산업에 여성들의 많은 역할을 기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