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농 ‘평양감사’
벼에는 ‘안전’ 잡초에는 ‘강력’
㈜경농의 이앙동시처리제 ‘평양감사’는 브로모뷰타이드, 펜트라자마이드, 할로설퓨론메틸 3중 조합의 제초제로 잡초 발아 및 생육 억제 등에 강력한 약효를 발휘해 저항성 피, 올챙이고랭이, 물달개비 방제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특히 평양감사는 다른 이앙동시처리제 대비 안전성이 매우 뛰어난 게 큰 특징이다. 품종별 약해가 없어 찰벼 및 흑미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앙동시 외에 중기제초제로도 사용 가능한데, 작물에 비교적 안전해 이앙 10일 후 살포가 가능하다. 다만 천식(얕게 심기) 및 누수 환경은 약해를 유발하기 쉽기 때문에 근본적으로는 이러한 환경이 조성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이상의 처리 방법에 주의하고 물 관리를 철저히 해 평양감사 를 사용한다면 기존 이앙동시처리제 대비 약해는 낮추고 잡초를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피쓰리’
깨끗한 논을 오랫동안 쭉
㈜경농의 ‘피쓰 리’는 프레틸라클로르와 피라클로닐의 합제로 이뤄져 초기부터 논잡초 및 논조류를 강력 방제하는 이앙전처리제다. 프레틸라클로르는 세포막의 주성분인 지질과 왁스 형성에 작용해 긴사슬지방산 생합성을 저해해 잡초를 고사시키며, 피라클로닐은 엽록소 생합성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세포막을 파괴해 잡초를 고사시킨다.
피쓰리는 피 등 일년생 잡초에 효과가 우수하며, 잔효력 또한 좋아 오랜기간 잡초 발생을 억제한다.
또한 설포닐우레아계 제초제에 저항성을 갖는 물달개비, 알방동사니 방제에 효과적이며 논조류 발생 억제에 효과가 있는 피라클로닐 성분이 들어가 있어 논조류까지 방제가 가능하다. 또한, 벗풀 발생을 억제해 벗풀 우점 포장에서 체계처리용 약제로 사용하면 중기제초제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