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분산기능 강화 및 영업활성화 동기부여

한국청과는 지난달 25일 가락시장으로 출하되는 농산물의 소비지 분산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중도매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산물유통 활성화를 위한 동기부여를 위해 우수 중도매인을 선발해 포상했다.
한국청과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도 거래실적 우수중도매인에 대한 감사패 증정식은 과일부류와 채소부류의 영업시간을 고려해 오전과 오후로 나눠서 개최됐다. 각 부류별 최고실적을 기록한 중도매(법)인에게 황금열쇠와 감사패가 증정됐다.
과일부류 우수중도매인으로 선정된 김원강 ㈜만복농산 사장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농산물도매시장의 유통환경 속에서 좋은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산지와 소비지 사이에서 원활한 분산기능 수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소부류 우수중도매인으로 선정된 정재출 ㈜배성농산 사장은 “한국청과의 수집기능에 힘입어 전년대비 10% 이상 실적을 높일 수 있었다”면서 “한국청과와 함께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헌 한국청과 대표이사는 “오늘 선정된 우수 중도매인 중에는 300억 원이 넘는 거래실적을 기록하는 등 한국청과와 함께 수많은 땀과 노력을 함께 해 오신 분들”이라며 “산지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가 상생하는 농산물 유통산업이 될 수 있도록 한국청과와 우수 중도매인은 함께 노력하며 최선의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