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식품 수출기업(11개사) 공모
우수 농식품 수출기업(11개사) 공모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3.2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4월 18일까지 aT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수출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한류 콘텐츠에 우수 농식품을 홍보할 식품기업 11개사를 모집한다. 

이중 10개사는 오는 4월 10일까지 공모하며, 선정기업은 드라마 등 해외 방영 예정 한류 콘텐츠 내 간접광고 제작을 지원받는다. 1개사에 대해서는 상품 홍보에 특화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사업을 시범 추진할 예정이며, 오는 4월 18일까지 모집한다.

한류의 긍정적 파급효과를 활용하여 한국 농식품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2022년부터 농식품부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협업하여 한류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는 한류를 활용하여 케이(K)-드라마 내 간접광고 등 홍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농식품부는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판촉·홍보 등을 지원한다. 지난 12월 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포도와 파프리카를 홍보했다. 특히 지난 12월 싱가포르 등 동남아에 방영되어 인기를 끌었고, 그 달에만 포도의 싱가포르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6%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는 우수 농식품 수출기업 11개사에 대해 한류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으로, 수출 품목에 대한 제한 없이 공모해 역량 있는 농식품 수출기업에게 한류마케팅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