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3.19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멀티바PC’
포장 방식 개선 독보적인 편의성 확보

㈜경농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압력보상형 점적호스 ‘멀티바PC’는 노지에서 매우 중요한 압력보상기능(PC)을 보유한 기능성 자재다. 압력보상기능이란 압력을 조절해 물의 양을 균일하게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바닥이 고르지 못한 노지와 과수원은 압력보상 기능이 없는 점적호스 사용하면 물을 고르게 줄 수 없다. 이렇게 되면 경사지 윗부분과 아랫부분 살수량에 차이가 발생해 작물의 생장에도 악영향을 준다. 멀티바PC는 압력보상기능을 활용해 대면적의 노지에서도 압력차이 없이 물을 균일하게 공급한다. 
무엇보다 ‘멀티바PC’의 큰 특징은 다른 점적호스 대비 포장 방식을 개선해 간편한 이동 및 효율적인 적재를 가능케했다는 점이다. 다른 일반적인 점적호스의 롤 포장 방식을 릴 포장으로 개선해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릴 포장은 포장부터 배송, 보관까지의 과정에서 기존 롤 포장 대비 장점이 훨씬 많다. 같은 길이를 포장해도 기존 롤 포장 대비 부피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겉면이 박스 포장으로 돼 있어 낱개 배송 시 파손이 적고 운송비도 절감된다. 제품 보관 시에도 롤 포장 대비 부피가 작기 때문에 적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멀티바PC는 파렛트 포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량 적재 및 이동 시에 창고의 적재 효율성을 높이고 운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멀티바PC’는 또한 고유의 설계 방식으로 인해 현장의 기후 조건 변화에도 일정한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낙하 정지 효과를 높여 더 넓은 경사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막힘 방지 보호필터를 장착해 청소가 수월하며 첨단원료를 사용해 내구성도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