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김치연구소, 김치 최고 전문가 양성
세계김치연구소, 김치 최고 전문가 양성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3.19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김치 리더스 아카데미’ … 4월 11일까지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와 광주김치타운은 김치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2024년 김치 리더스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4월 1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치 리더스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김치산업과 국내외 환경에 발맞춰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2020년부터 매년 개설해 현재까지 총 114명의 김치 전문가를 배출해 김치 전문강사, 김치 제조업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올해 교육과정은 4월 18일부터 약 12주간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 김치의 기원과 진화 ▲발효의 원리와 김치 종균 ▲김치 제조공정 및 품질분석의 이해 ▲세계의 발효식품 비교 ▲산야초김치, 갓쌈김치, 비늘김치 등 명인에게 배우는 궁중·종가·사찰·토속김치 제조 방법 ▲비건김치 등 글로벌 김치시장 트렌드까지 다양한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본 과정은 김치의 역사·문화에 대한 전문 지식과 김치 제조공정 분야 혁신 기술 등 세계김치연구소가 2010년 설립 이후 축적해 온 과학적인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김치명인들의 노하우를 접목해 전문가 양성과정으로써의 체계를 갖춘 것이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