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수출목표 135억 달러 달성 결의
2024년 수출목표 135억 달러 달성 결의
  • 권성환
  • 승인 2024.03.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K-푸드 수출확대 추진단’ 킥오프 전략 회의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전북 무주에서 ‘K-푸드 수출확대 추진단’ 킥오프 전략 회의를 열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전북 무주에서 ‘K-푸드 수출확대 추진단’ 킥오프 전략 회의를 열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지난달 28일 전북 무주에서 ‘K-푸드 수출확대 추진단’ 킥오프 전략 회의를 열어 2024년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추진 전략을 점검하고, 올해 수출목표 135억 달러 달성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해 발족한 공사 ‘K-푸드 수출확대 추진단’은 김춘진 사장이 직접 단장을 맡아 지휘하고 있으며, 이번 전략 회의에서는 김 사장을 비롯해 본·지사 수출 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국내외 농수산식품 수출 동향을 분석하고, 올해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 중심 수출지원 강화 등 중점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지난해 국가 전체 수출은 주요국들의 경기 불황과 고금리로 인한 소비 침체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농수산식품 수출은 약 0.4% 증가한 120억 1천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도 지정학적 위험과 고금리 장기화로 인한 주요국 성장 둔화 등 어려운 여건이지만, 공사 해외지사 연계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업해 신품목·신시장 수출 확대를 꾀하는 한편, 수출정보데스크(원스톱 기업애로 상담창구)를 각 지역본부까지 확대 운영함으로써 수출기업의 어려움을 생생하게 청취하고 해소하는 현장 중심 수출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급변하는 대외환경 속에서 수출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수출구조와 체질 개선 중심의 사업제도 개편 사항을 공유해 본·지사 간 업무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저온유통 등 수출 전 단계에 걸쳐 신선 농식품에 특화된 물류 확충을 위해 올해 시행되는 신규사업 추진사항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