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 선충 방제 신제품 ‘바니바Ⓡ’ 국내 첫 출시
신젠타, 선충 방제 신제품 ‘바니바Ⓡ’ 국내 첫 출시
  • 조형익
  • 승인 2024.02.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기생 선충 알부터 성충까지 전 생활사 방제
우수한 살선충 효과를 통한 강력한 뿌리보호

신젠타코리아는 2024년 선충 방제의 혁신적인 신제품 ‘바니바®’ 입제의 첫 선을 보인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바니바’ 입제는 신젠타가 새롭게 개발한 ‘타이미리움(TYMIRIUMTM)기술’이 적용돼 국내에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선충의 침입과 이동 그리고 번식까지 차단해 선충의 알부터 성충까지 전 생활사를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우수한 살선충 효과를 통해 강력한 뿌리 보호 효과를 발휘하며 작물의 정식 초기에 사용해도 생육에 영향을 주지 않아 농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식물 기생성 선충은 주로 작물 뿌리에 피해를 주어 작물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바니바’는 토양전면처리 후 흙 속을 이동하는 선충의 피부 표면에 닿아 흡수돼 선충을 제거함으로써 뿌리를 보호한다. 이를 통해 작물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하여 수확량을 향상시킨다. 

국내외 다양한 시험을 통해 우수한 살선충 효과가 검증된 ‘바니바’는 강력한 효과로 선충으로부터 뿌리를 보호해 작물 생산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하나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

‘바니바’ 입제는 현재 참외 뿌리혹선충과 배추 시스트선충에 적용 가능하며 오는 4월 이후 수박, 오이, 토마토에 적용 확대 등록 예정이다.

박진보 대표이사는 “‘바니바’는 신젠타 글로벌에서 약 10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개발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전세계적으로 작물 수확량의 약 10% 이상이 식물기생 선충에 의해 손실되는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바니바’가 농가의 수확량을 증대시키고 지속가능한 농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