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 원예용 살충제 ‘에이팜’ 공급가격 48% 인하
신젠타, 원예용 살충제 ‘에이팜’ 공급가격 48% 인하
  • 조형익
  • 승인 2024.02.06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경영 부담 완화 위한 대표 제품 가격 인하 결정
2024년부터 농협 및 시판상 인하된 가격 공급

신젠타코리아는 전세계적인 원자재 가격 상승의 여파로 급격히 늘어난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자사의 대표 브랜드인 ‘에이팜Ⓡ’의 공급 가격을 전년 대비 약 48% 인하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신젠타코리아는 지난 몇 년간 지속적인 원자재가 상승 및 국제 물류 불안정 등의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생산 및 공급 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자체적으로 진행해 왔고, 이를 통한 생산 원가절감 기회를 농가에서 가장 범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에이팜’에 집중해 출하 가격 인하를 시도하게 됐다.  

신젠타코리아는 ‘에이팜’이 인하된 가격으로 농민들에게 빠르게 공급될 수 있도록 유통 채널 파트너들과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농협 및 각지의 시판상 파트너들의 협조를 통해 2024년 2월부터 새로운 가격으로 전국의 농협과 시판상 거래 업체들에 공급한다. 농업인들은 전국의 ‘에이팜’ 판매취급처에서 인하된 판매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박진보 대표이사는 “최근 농민들은 이상 기후로 인한 농작물 피해와 각종 원자재비 상승으로 인한 경영비 증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가격 인하 조치가 농업 현장에 ‘에이팜’을 공급하는 유통 채널 파트너(시판, 농협) 분들의 폭넓은 이해와 협조를 통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결정을 농가의 입장에서 함께 지지하고 협조해 주신 각 지역의 시판상 파트너들과 농협중앙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