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생강탄’ , ‘AT신호탄’ 고추 라인업 선보여
‘조생강탄’ , ‘AT신호탄’ 고추 라인업 선보여
  • 김수용
  • 승인 2024.01.30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종묘, 찰떡궁합 고추전용비료까지 출시
좌측부터 조생강탄 / AT신호탄 / 고추전용비료
좌측부터 조생강탄 / AT신호탄 / 고추전용비료

새해 고추 종자 시장 역시 불량 환경에 강한 복합내병성을 갖춘 품종이 대세일 것으로 예측된다,

아시아종묘에서 새로 선보이는 고품질 건고추 ‘조생강탄’은 숙기가 빠른 조생종이며 과형이 우수하고 균일한 대과종 품종이다. 조생강탄은 TSWV(일명 칼라병), 탄저병, 역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매운맛이 강하고 착과력과 건과품질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바이러스 및 탄저병에 내병성이 뛰어난 ‘AT신호탄’은 중조생종이며 수량성이 많은 다수확 품종으로, 홍고추 출하용으로도 적합하다는 특징이 있다. 대과종인데다 광택이 뚜렷하고 과형이 우수해 최근 다수의 농가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출시한 ‘고추전용비료’는 아시아종묘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프리미엄 비료제품이다. 

1ea기준 20kg 대용량이며 질소, 인산, 가리 등 생육필수 3요소가 함유돼 있으며 이외에도 부식산과 유황이 다량 함유 및 제조됐다. 밑거름과 연작장애, 토양개량을 한번에 해결시켜주는 종합영양제로 작물의 발육효과가 우수한 제품이다. 

아시아종묘 관계자는 “재배 안정성과 상품성이 뛰어난 아시아종묘의 ‘조생강탄’, ’AT신호탄’과 땅의 힘을 살려주는 ‘고추전용비료’의 조합은 2024년 고추농사 걱정을 한시름 놓게 할 수 있는 필승비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