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원예농협, 신제품 ‘가바볶음면’ 출시
군산원예농협, 신제품 ‘가바볶음면’ 출시
  • 김수용
  • 승인 2024.01.30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바쌀가루 15% 함유 … 두뇌 활성화 성분 함유
새롭게 출시한 ‘가바볶음면’.
새롭게 출시한 ‘가바볶음면’.

군산원예농협(조합장 고계곤)의 자회사인 ㈜라이프드림이 지난 1월 26일 NEW군산짬뽕라면에 이어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

가바볶음면은 기능성 쌀인 ‘가바쌀’로 만든 컵라면으로 매운맛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화끈한 매운맛에 달콤함의 풍미가 더해진 볶음면으로 기호에 따라 김가루, 계란, 오이, 양배추, 치즈 등을 곁들이는 것도 어울린다.

가바쌀에 함유된 가바는 두뇌 활성과 진정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수치를 개선해 고혈압, 당뇨와 같은 성인병 예방과 성장 호르몬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수면 개선, 지방감소, 치매 예방 등에도 도움을 준다. 가바볶음면에는 가바쌀가루 15% 함유돼있다.

가바볶음면은 2022년 강소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사업에 선정돼, ㈜라이프드림과 군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지도교수 유현희)의 공동 연구·개발한 결실이기도 하다.

한편,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라이프드림은 우리 농수산물을 이용한 바른 먹거리로 국민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자 2020년에 설립된 법인으로 NEW군산짬뽕라면, 소이땅, 여행이라면 등 다양한 먹거리를 개발해 지역농민, 소비자,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지난 2023년 7월 군산원예농협에서 ㈜라이프드림 주식을 모두 인수해 현재 군산원예농협의 100% 출자법인으로 돼 있다.

이원용 ㈜라이프드림 대표이사는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고 매운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느는 추세에 맞추어 ‘가바볶음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매운맛을 선호하고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