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쌀 제품개발 지원 사업 시작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 사업 시작
  • 김수용
  • 승인 2024.01.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오는 2월 16일까지 업체 모집

가루쌀 활용 제품개발을 위한 지원 사업이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가루쌀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4년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 대상자를 공모한다.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은 가루쌀을 활용해 신제품 또는 메뉴 개발을 희망하는 식품·외식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제품개발에 필요한 원료 구입, 상품개발, 디자인, 포장재 개발, 시제품 생산, 소비자 평가, 홍보 등에 관한 비용을 최대 3억 원(자부담 20%)까지 지원한다.

지난해 15개 식품업체가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돼 42종 제품이 출시됐으며 면류, 빵류, 과자류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가루쌀의 활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사업대상자를 외식업체로까지 넓혀 가루쌀 산업생태계의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더불어 기존에 출시된 가루쌀 제품에 대해서는 다양한 판로지원을 추진해 가루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친숙성을 높일 계획이다.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은 오는 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부 누리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가루쌀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은 가루쌀 소비 기반을 확대해 밀 수입 의존과 쌀 공급과잉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새로운 산업이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부는 가루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가루쌀 생산부터 유통, 가공, 홍보, 수출 등 지속가능한 가루쌀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