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아그로㈜, 베트남 바이어 초청 행사 참가
글로벌아그로㈜, 베트남 바이어 초청 행사 참가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11.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어 미팅 성공적 … 현지 진출 가능성 재확인
베트남 정부 관계자가 글로벌아그로가 전시한 친환경제품을 살피고 있다.
베트남 정부 관계자가 글로벌아그로가 전시한 친환경제품을 살피고 있다.

동오그룹의 친환경솔루션 전문기업 글로벌아그로㈜(대표이사 이용진)가 ‘베트남 데모온실 및 테스트베드 연계 마케팅 행사’에 참가해 현지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베트남은 최근 정부 차원에서 친환경농업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KOAT) 주관으로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베트남에서 개최됐다. KOAT는 베트남 각 정부기관과의 활발한 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농업기술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아그로를 포함해 5곳이 국내 대표 농자재 기업으로 참가했다. 베트남 국립비료검증원(NCFT)과 현지 농민, 유통사들도 함께 했다.

베트남 국립비료검증원과 농자재, 농기계, 스마트팜 관련 분야 바이어를 초청해 네트워킹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글로벌아그로는 회사의 친환경제품 전시 및 별도의 기업 설명회를 통해 유기농업자재 전문기업으로서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이를 통해 해외 파트너십 구축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아그로는 ▲스마트워터(토양보습제) ▲메소나(염류집적, 환경스트레스개선제) ▲랜드콘(뿌리발근제) ▲캐리오(해충방제제) ▲선충싹(해충방제제) ▲바이백신(바이러스방제제) ▲열마기(환경스트레스개선제) ▲균싹(세균방제제) 등 회사의 8가지 유기농업자재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