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농업연구청과 연구 업무협약
미국 농업연구청과 연구 업무협약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11.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관원, 농식품 품질관리 연구 국제 협력 강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와 미국 농업연구청의 업무협약이 진행되고 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와 미국 농업연구청의 업무협약이 진행되고 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는 농식품 안전성과 품질관리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일 미국 농업연구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13년 최초 업무협약 체결 후 10년간 연구 협력을 이어온 미국 농업연구청과의 연구업무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체결된 것이다.

그동안 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양 기관 간 국제협력 연구 프로그램 운영 및 공동 연구과제추진을 통해 휴대용 분변검출장치 개발, 한·미 공동특허 등록 등 특허등록 1건, 특허출원 1건, 에스씨아이이(SCIE) 논문 7편을 발표하는 성과를 거뒀다.

미국 농업연구청과의 업무협약은 농식품 안전성 관련 공동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요 협약 내용은 ▲협력연구 프로그램 운영 및 교류 확대, ▲농식품 및 농업 연구 프로그램 개발, ▲상호 관심 과제 개발 및 공동연구 등으로 이뤄져 있다. 

홍성희 시험연구소장은 “미국 농업연구청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시험연구소를 선진국 수준의 농식품 안전관리 연구기관으로 육성하겠다”며 “이번 양 기관의 공동연구 등 협력과 교류를 통해 농식품에 대한 안전관리 능력을 높여서 국민에게 좀 더 안전한 먹거리가 공급되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수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