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청년농업인 영농생활 수기 공모’ 결과 발표
경진대회, ‘유럽상추’ 수경재배 시스템 등 총 5건 선정
경진대회, ‘유럽상추’ 수경재배 시스템 등 총 5건 선정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지난 2일 본청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3년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은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10개 아이디어 중 전남 순천 정일민 청년농업인의 ‘PVC 박막수경 유럽상추 재배시스템’이 받았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박막식 수경재배 시설을 보다 저렴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작물의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생산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전북 남원 김민지 청년농업인의 ‘귀농인·청년농업인을 위한 노동력 공유 온라인 플랫폼’과 전남 순천 조성수 청년농업인의 ‘비타민 단백질 음료(셰이크)’가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정일민 청년농업인은 “영농 초기에 자본이 부족한 청년농업인들이 이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잎채소류(엽채류)를 재배해 소득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 ‘2023년 청년농업인 영농생활 수기 공모전’ 수상자도 발표했다. 수기 공모전에는 총 78편이 응모, 이 가운데 입선작 26편을 선발하고 최종 수상작 6편을 뽑았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