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11.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미리카트’, ‘퀸텍’
노균병 막는 최선의 선택

㈜경농의 역병과 노균병 전문약제 ‘미리카트’는 시아노이미다졸계로 기존 약제와 교차저항성이 없다. 2차 감염 및 병이 확산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탁월하다. 약흔 문제가 적고, 잔효성과 내우성이 뛰어나 비가 올 때도 사용 가능하며 환경친화적이다.
‘퀸텍’은 다양한 작용점으로 노균병에 효과가 탁월하다. 기존 제품은 1~2개의 작용점으로 노균병을 방제하는 반면 퀸텍은 병원균의 유주자, 피낭포자, 피낭포자발아, 균사신장 등 유성생식단계와 무성생식단계 중 무려 7개의 단계에 작용한다. 노균병을 포함한 난균류는 유성생식을 하는 유성세대와 무성생식을 하는 무성세대로 나뉜다. 기존의 노균병 약제는 무성생식을 하는 불완전세대만 방제했지만, 퀸텍은 노균병의 불완전세대와 완전세대의 활동을 모두 막아준다. 이를 통해 빠르고 확실한 예방 및 치료 효과를 발휘한다.
미분류 계통이라 기존 노균병 약제들과의 교차저항성이 적고 혼용 물리성이 우수해 사용이 편리한 것도 강점이다. 약효 지속성과 내우성, 침달성 등 살균제가 갖춰야 할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미기와’
세계 유일 작용기작으로 저항성 극복

교호살포가 효과적인 ㈜경농의 잿빛곰팡이병 방제 약제 ‘미기와’는 세계에서 유일한 작용기작(국내분류 가5)을 보유한 약제다.
잿빛곰팡이병을 포함해 검은별무늬병(흑성병), 갈색무늬병 등 곰팡이병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병원균의 핵산(DNA) 합성을 교란해 작물의 생장과 증식을 빠르게 억제하고, 2차 전염원인 포자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신규 기작인 만큼 기존 제품들과의 교차저항성이 없어 약효가 안정적이고, 내우성이 강해 시설은 물론 노지에도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