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지역 거점 농식품 R&D 우수·유망기술발표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지난 1일 대전 엑스포타워 D-유니콘라운지에서 충남대학교,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그린바이오분야 농식품 R&D 우수·유망기술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농식품 기업 대상 기술이전 수요 조사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발굴하고 농식품 R&D와 지역 소재 대학·출연연 등이 개발한 기술을 연결하여 우수·유망기술의 농식품산업 현장 확산 가속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충남대학교, 공주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대전·충청 소재 대학교와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9개 기관이 공동으로 기술을 발굴하여 농식품 기업으로의 이전을 위해 기술발표·전시를 진행하며
부대행사로 농식품 모태펀드 투자운용 현황 및 투자유치 전략(농업정책보험금융원 백종철 본부장), 기술이전 우수사례(휴온스푸디언스 곽연길 소장) 등 농식품 R&D 성과 공유·확산을 위한 세미나가 공동 개최됐다.
농식품 R&D 우수·유망기술발표회는 매년 거점 지역을 선정해 지역에서 개발한 기술과 지역에서 필요한 기술을 공급함으로써 지역 농식품 산업 발전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노수현 원장은 “농식품 산업 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발굴하고 기술이전을 통해 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현장에 필요한 R&D”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개발된 “우수·유망기술이 산업체로 확산되어 현장에서 R&D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