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2023 농업인 경영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농진청, ‘2023 농업인 경영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 권성환
  • 승인 2023.11.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정보화 전략 대상, 전남 강진군 윤영진 농업인
경영정보화전략 발표(윤영진 님)
경영정보화전략 발표(윤영진 님)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이 농업ㆍ농촌의 정보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23 농업인 경영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전남 강진군 윤영진 농업인이 경영 정보화 전략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올해 새로 도입된 영상물 창작(미디어 크리에이터) 부문 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고현영 농업인, 농식품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 커머스) 부문 대상은 전남 함평군 박명진 농업인이 받았다.

경영 정보화 전략 부문 대상 수상자인 윤영진 농업인은 수출용 중고 컨테이너에 정보통신기술(ICT) 설비를 갖춘 지능형 농장(스마트 팜)을 직접 시공하고 표고버섯을 생산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버섯 과자 개발, 외국 온라인 상점(쇼핑몰)에 입점 전략을 발표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최우수상은 복숭아 온라인 한정판매 전략을 발표한 정주환 농업인(충청북도 제천시)이 안았다. 우수상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사과 안심 재배ㆍ판매 전략을 발표한 권민선 농업인(경상북도 영주시), 데이터 분석 기반 농산물 판촉과 농촌교육농장 활용 전략을 발표한 류소영 농업인(경상남도 진주시)에게는 각각 돌아갔다.

영상물 창작 부문 대상 수상자인 고현영 농업인은 ‘깨끗한 농장에서 만드는 친환경 레드키위’를 주제로 농장관리 방법, 사회 관계망(SNS)을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하기 등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농식품 실시간 소통 판매 부문 대상 수상자인 전라남도 함평군 박명진 농업인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지능형 농장(스마트 팜)에서 재배한 유럽 상추를 판매하면서 가격 할인 행사, 맛있게 먹는 법 등을 소개해 현장 참석자와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속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