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물보호협회,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작물보호협회,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 권성환
  • 승인 2023.10.2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적 요구 부응, 새로운 변화와 도약에 역점
(사)한국작물보호협회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지난 1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룸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한국작물보호협회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지난 1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룸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한국작물보호협회(회장 염병진)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지난 1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룸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협회 염병진 회장(㈜동방아그로 대표), 한동우 부회장(한국삼공㈜ 대표), ㈜경농 이용진 대표, 바이엘크롭사이언스㈜ 이남희 대표,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 ㈜선문그린사이언스㈜ 김동진 대표 등 각 회원사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기념식은 ▲염병진 한국작물보호협회장 기념사 ▲정황근 농촌진흥청장, 김문수 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장 축사 ▲협회 경과보고 ▲김용환 서울대 농생명공학부 산학협력교수의 ‘작물보호제(농약)산업의 미래, Dynamo or Dinosaur?’ 특별강연 ▲한동우 한국작물보호협회 부회장 건배사 순서로 진행됐다.

협회 염병진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50년 동안 우리 회원사는 변화하는 환경과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병해충 방제 효과 위주의 약효 제품 개발에서 국민의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생각하는 안전성 위주의 정밀화학제품으로 발전시켜 왔다”며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역대 회장단 및 회원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협회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동우 부회장은 건배사를 통해 “앞으로 50년, 100년 이상 협회 및 농약 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회원사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소통하고 화합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잘 이겨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