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도별 우수상품 5~7종 전시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상에 홍보관을 구축하고 도별 대표 농산가공품 전시, 판매와 농촌 여행 및 향토 음식 간편조리세트 상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농촌융복합상품 메타버스 홍보관(이하 홍보관)’은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판촉 공간을 조성하여 각 지역에서 개발·생산하는 우수한 농산가공품의 판로 다각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진흥청은 확장 가상세계 기반(플랫폼)인 젭(ZEP)을 활용해 홍보관을 구축했으며, 청사 주변 환경과 건물 내외부를 2차원 그림(그래픽)으로 표현해 실제와 비슷한 공간을 구현했다.
현재 각 도의 농산가공품 전시장에는 5~7종의 상품이 진열돼 있고, 개별 온라인 상점에서 상품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농촌진흥청이 민간기업과 협업해 개발한 농촌 여행상품과 향토 음식 간편조리세트 상품도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홍보관을 농산가공품 전시·판매 외에 청과 고객 간 접점을 확대하는 온라인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등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해 적극 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다.
홍보관 입장은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인터넷 주소(https://zep.us/play/8gz5o3)를 직접 입력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정보무늬(QR코드)를 찍고 생성되는 주소로 들어갈 수 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