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보, 아미노산 영양제 ‘엔플러스 효소아미노’ 출시
누보, 아미노산 영양제 ‘엔플러스 효소아미노’ 출시
  • 조형익
  • 승인 2023.09.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동물성 혈액 원료 및 해조추출물 활용한 기능성 영양제

기술 기반 농업 전문기업 누보(대표이사 김창균, 이경원)는 고품질 혈액을 활용한 아미노산 영양제 ‘엔플러스 효소아미노’를 출시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누보에서 이번에 출시한 ‘엔플러스 효소아미노’는 아미노산 원료 중 가장 고급 원료인 혈액을 사용해 만들어졌으며 해조추출물도 포함돼 식물 성장 및 생육 증대에 도움을 준다. 

작물 성장에 있어서 아미노산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단백질은 식물의 세포와 세포벽, 엽록체 등의 구성 물질로 작물이 아미노산을 흡수하면 단백질로 합성 및 저장되어 대사를 위한 에너지로 사용되거나 생리 활성에 도움을 주는 용도로 사용된다. 

기존 아미노산 영양제의 경우 저급 원료를 사용하거나 단백질 분해를 위해 산성 물질을 활용하여 생산했지만 아미노산 영양제의 경우 아미노산 구조가 파괴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지적이 있어 왔다. 

누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엔플러스 효소아미노’는 17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기존 아미노산 영양제가 갖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한 프리미엄 아미노산 영양제”라며 “효소분해의 장점과 아미노산 원료의 고급화를 바탕으로 유기농업 자재로도 등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영양제 사업을 확대를 위해 이번에 조직도 신설했는데 이 제품을 중심으로 엔플러스 라인업을 확대해 특수 비료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