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농기자재 수출 활성화 도모
국내 농기자재 수출 활성화 도모
  • 윤소희
  • 승인 2023.09.1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농기자재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지난 12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국내 농기자재 수출 활성화를 위해 ‘2023년 농기자재 해외 구매업체(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포화상태인 내수시장을 벗어나 우리 농기자재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및 수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농기계를 포함한 국내 농기자재 분야 수출기업 36개사와 말레이시아, 베트남, 독일 등 12개국에서 초청한 유력 구매업체 20개사가 참가했다.

특히, 지난해까지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상담회를 올해 처음으로 구매업체들과 대면 상담으로 진행함에 따라, 실제 수출로까지 이어지는 성과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이에 농식품부는 수출 성과 제고를 위해 사전에 해외 구매업체 매출 규모, 한국과의 거래 이력, 현지 유통망 확보 여부 등을 종합 평가해 유력 구매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20개 부스에서 총 160여회이상 일대일 상담이 이뤄졌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우리 제품의 인지도 제고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상담회가 끝난 이후에도 국내 기업과 해외 구매업체 간 사후 상담을 지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농산업 판로개척 예산을 지속 확보하여 우리 농기자재 수출기업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