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는 홍콩 경제, 도약하는 K-푸드
다시 뛰는 홍콩 경제, 도약하는 K-푸드
  • 권성환
  • 승인 2023.08.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홍콩식품박람회’서 160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HKTDC Food Expo ‘통합한국관’ 시식 행사 현장
HKTDC Food Expo ‘통합한국관’ 시식 행사 현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미식의 도시 홍콩에서 열린 ‘2023 홍콩식품박람회(HKTDC Food Expo)’에 참가해 160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한 ‘홍콩식품박람회’는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주최하는 중화권·아세안 지역 주요 박람회 중 하나로, B2B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FOOD EXPO PRO’ 전문관을 비롯해 프리미엄 식품을 포함한 B2C 소비자 식품홍보관 등 다양하게 구성돼 20개국 1300여 수출업체와 바이어들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는 홍콩이 코로나 봉쇄정책을 풀고 4년 만에 오프라인 박람회를 개최하며 경제부흥에 전력을 다하는 만큼, K-푸드의 홍콩 수출 재도약을 위해 전통적인 인기 품목 인삼, 김치, 유자차를 비롯해 간편죽, 스테비아 토마토 등 최신 트렌드의 상품군으로 ‘통합한국관’을 구성하고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한편, 농식품부와 공사는 실질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박람회에 앞서 참가 수출업체와 홍콩 유력 바이어 대상 ‘사전 온라인 상담회’를 추진하고 박람회 현장 상담까지 지속 연결한 결과, 137만 달러 상당의 현장 MOU 체결 성과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