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원협, 지역우수인재 육성 지원 나서
익산원협, 지역우수인재 육성 지원 나서
  • 윤소희
  • 승인 2023.08.2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조합원 자녀에 장학금 5,450만원 전달
익산원협은 지난달 23일 모현동 종합청사 대강당 회의실에서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익산원협은 지난달 23일 모현동 종합청사 대강당 회의실에서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익산원예농협(조합장 김봉학)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달 23일 모현동 종합청사 대강당 회의실에서 ‘조합원 자녀 장학금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익산원협은 세계적인 경제침체에 이은 물가 상승과 기후변화로 영농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덜어주고,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981년부터 매년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 익산원협 임원과 해당 조합원 및 배우자, 혜택을 받는 대학생 자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 조합원 본인 8명에게는 100만원씩, 자녀 31명에게는 150만원씩으로 총 5,450만원이 전달됐다. 

또한, 익산원협은 본 행사에 이어 영농활동에 필수적인 외국인력 고용 관련교육을 실시했다. 

외국인력 관련 사건사고 사례와 대응방법 등의 내용을 담은 강의를 통해 사고발생 효과가 기대돼 조합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봉학 익산원협 조합장은 “이번 수여식을 통해 39명의 조합원 자녀들이 미래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해마다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정성이 깃든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지역을 이끌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민과 농민조합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각화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