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풋귤로 무더위 이겨내세요”
“싱그러운 풋귤로 무더위 이겨내세요”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7.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제주감귤박람회 풋귤축제 개최 … 홈페이지 사전예약 500명
지난해 풋귤 페스티벌 체험행사 모습
지난해 풋귤 페스티벌 체험행사 모습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고병기)는 8월 15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2023 제주감귤박람회 풋귤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23 제주감귤박람회 개최 전 사전행사의 일환으로 풋귤의 기능적 가치와 다양한 활용법을 홍보해 풋귤 소비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풋귤청 담기 체험, 풋귤놀이터 등이 있으며 풋귤마켓과 풋귤제품 전시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풋귤청 담기 체험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매 시 정각마다 진행되며 제주감귤박람회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500명을 모집하고 있다. 체험료 5,000원은 행사장에서 현장납부하면 되고, 개인용 텀블러를 지참하면 △무료 풋귤에이드 시음이 가능하다.

풋귤놀이터에는 가족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풋귤 물풍선 게임 △풋귤 워터쇼 △풋내기 예술가 힐링아트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풋귤마켓에서는 △친환경감귤연합회의 풋귤 직거래장터 △농촌융복합사업 제품 판매·체험장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올바른 농부장이 함께하며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상생의 장이 조성된다.

친환경 풋귤, 제주 농산물 및 가공품, 수공예품, 제로웨이스트 상품 등이 준비될 예정이며 상품 구매와 시식, 디저트 만들기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